¿ª»çÀû-Áö¸®Àû ¼Ò°³
°ø½ÄÀûÀ¸·Î´Â ¼º ´Ù¹Ì¾Æ³ë ¼º´çÀ̶ó°í ºÒ¸®´Â °í½º¸¶¿Í ´Ù¹Ì¾Æ³ë º»´çÀº ±æ°í Á¼Àº via Vittorio EmanueleÀÇ ¾à Áß°£Âë¿¡ À§Ä¡ÇÑ´Ù. ÀÌ ±æÀº Via Maestra¶ó°í ºÒ¸®¸ç ºÏÂÊ¿¡¼ ³²ÂÊÀ¸·Î µµ½Ã¸¦ °¡·ÎÁö¸£´Â µµ½ÃÀÇ °¡Àå Áß¿äÇÑ ±æÀÌ´Ù.
¼º´çÀº ¸Å¿ì °íÀüÀûÀÎ ¿øõµéÀ» Áö´Ñ´Ù. Áß¼¼½Ã´ë·Î °Å½½·¯ ¿Ã¶ó°¡¸ç ¾Æ¸¶µµ ·Õ°í¹Ù¸£µð Á·ÀÌ Áö¹èÇÏ´ø ½Ã´ë±îÁö °Å½½·¯ ¿Ã¶ó°£´Ù. ¼º ·Î·»Á¶ ÁÖ±³Á ¼º´çº¸´Ù Á¶±Ý ÈÄ¿¡ °ÇÃàµÇ¾úÀ¸¸ç 1820³â 3¿ù 23ÀϱîÁö ÁÖ±³Á ¼º´çÀÇ rettoria¿´´Ù. ¾Ë¹ÙÀÇ ÁÖ±³ÀÎ ¸ó½Ã´¥Antonio NicolaÀÌ ±×ÀÇ ±³·ÉÀ» ¹ÝÆ÷ÇÏ°í µ¶¸³ÀûÀÎ º»´çÀ¸·Î ½Â°ÝÇß´Ù.
¼ºÀüÀº À̱³µµ ¼ºÀüÀÌ ÀÖ´Â Áö¿ª¿¡ ¼¼¿öÁ³´Ù. À̱³½ÅµéÀ» °æ¹èÇϱâ À§ÇØ ºÀÇåµÈ ¼ºÀüµé À§¿¡ ¼¼¿öÁ³´Âµ¥ ÀÌ´Â Âü ÇÏ´À´ÔÀ» Èì¼þÇÏ´Â Àå¼ÒµéÀ» ¼¼¿ì´ø ±×¸®½ºµµ±³ÀεéÀÇ ¹ß»ó¿¡¼ ³ª¿Â °ÍÀÌ´Ù. ½ÇÁ¦·Î 1759³â¿¡ ±³È¸ÀÇ °³ÃàÀ» À§ÇÑ ±âÃÊ ±¼Âø¶§ ¾à 3¹ÌÅÍ Á¤µµÀÇ ±íÀ̸¦ ã¾Ò´Ù. Alba Pompeia½Ã´ëÀÇ ÃþÀÌ´Ù. ¹Ù´ÚÀÇ ¸ðÀÚÀÌÅ©´Â Èò°Í°ú °ËÀº °ÍÀ¸·Î »ç°¢ÇüÀ» Çü¼ºÇÏ°í ºÓÀº »öÀ¸·Î ÁÖÀ§¸¦ Àå½ÄÇß´Ù. ²É°ú ³¯°³ ´Þ¸° ¿äÁ¤µéÀÌ ±×·ÁÁø fasciaÇüÅÂÀÌ´Ù. À̱³ÀÇ ¿¹½Ä¿¡¼ ÀÛ°í ¼ö¸¹Àº ½ÅµéÀ̾ú´Ù. ¼ºÀüÀº romanico¾ç½ÄÀ¸·Î Á¶±Ý ³ô°Ô ¼¼¿öÁ³À¸¸é Çö°ü ¾ÕÀº ±âµÕµéÀÌ ÁöÅÊÇÏ°í ÀÖ´Ù. Æò¸éµµ´Â ³Ð°í »ç°¢ÇüÀÌ¸ç ²À´ë±âÀÇ ÇǶó¹Ìµå ¸ð¾çÀÇ Á¾Å¾Àº ¾Ë¹ÙÀÇ Å¾µé°ú °°Àº »ö±òÀÌ´Ù.
1759³â Giuseppe CarattiÃß±â°æÀº ¹Ù·ÎÅ© ¾ç½ÄÀÇ ±âÃʷκÎÅÍ ±³È¸¸¦ ´Ù½Ã °³ÃàÇϵµ·Ï Çß´Ù. º»´çÀÇ ½ÅÀÚÀÎ Carlo Emanuele Rangone di Montelupo°¡ ¼³°èÇß°í 1782³â Àå¾öÇÏ°Ô ¿Ï¼ºµÇ¾ú´Ù. ¼ºÀü°ú ÇÔ²² Á¾Å¾µµ ¹«³ÊÁ³´Ù. 1786³â RangoneÀÇ µðÀÚÀÎÀ¸·Î ¼¼¿öÁ³´Ù. °è¼ÓÇؼ Àç°ÇÃà ¶§¿¡ ¹Ì¿Ï¼ºÀ¸·Î ³²¾ÆÀÖ¾ú´ø ±³È¸ÀÇ Á¤¸éÀº °°Àº ¹Ù·ÎÅ© ¾ç½ÄÀ¸·Î Adriano Craffonara di GenovaÀÇ ¼³°è·Î ¿Ï¼ºµÇ¾ú´Ù.
¹Ù¿À·Î °¡Á·ÀÇ ¿ª»ç
1913³â Ä«³ë´ÏÄÚ ÇÁ¶õü½ºÄÚ Å°¿¡¼ ½ÅºÎ°¡(1874-1946) ÁÖÀÓ ½ÅºÎ·Î ÀÓ¸íµÇ¾ú°í 9¿ù 21ÀÏ Àå¾öÇÏ°Ô Á÷¹«¸¦ ½ÃÀÛÇß´Ù. 33³â µ¿¾È Áß¿äÇÑ ¼â½Å°ú ¹ßÀüÀ» ÀÏÀ¸Ä×À¸¸ç ¿Á¤ÀûÀÎ Àü·Ê¿Í ±âµµ¸¦ dz¿äÇÏ°Ô Çß´Ù. ¶ÇÇÑ »çÁ¦°üÀ» Àç°ÇÃàÇß´Ù.
¼º´Ù¹Ì¾Æ³ë º»´çÀº ¹Ù¿À·Î °¡Á·ÀÇ Åº»ý°ú ¹ßÀüÀÇ Ãø¸é¿¡¼ ¸î°¡Áö ´õ Áß¿äÇÑ Á¡ÀÌ ÀÖ´Â Àå¼ÒÀÌ´Ù. Ä«³ë´ÏÄ« Å°¿¡»ç´Â Á×À» ¶§±îÁö ¾Ëº£¸®¿À³× ½ÅºÎÀÇ ¿µÀûÁöµµÀÚÀ̸ç ÁöÇý·Î¿î Á¶¾ðÀÚ¿´´Ù. ÀÌ ¼ºÀüÀº ¼º¹Ù¿À·Î µþ ¼öµµÈ¸¿¡°Ô ¾ÆÁÖ Æ¯º°ÇÑ Àǹ̸¦ Áö´Ñ´Ù. ¿Ö³ÄÇÏ¸é ¿©±â¿¡¼ Á¤È®ÇÏ°Ô Á¦Àǽǿ¡¼ ÇöÀçÀÇ ÈÇØÀÇ °æ´ç(cappella della riconciliazione )¿¡¼ 1915³â 6¿ù 27ÀÏ ¾Ëº£¸®¿À³× ½ÅºÎ¿Í µ¥·¹»ç ¸Þ¸±·ÎÀÇ Ã¹ ¸¸³²ÀÌ ÀÖ¾ú±â ¶§¹®ÀÌ´Ù.
¾î¸Ó´Ï°¡ µ¥·¹»ç¸¦ µ¿ÇàÇß´Ù. µÎ ¿©ÀÎÀº Castagnito ¿¡¼8ų·Î¹ÌÅÍ µÇ´Â ±æÀ» °É¾î¼ ¿Ô´Ù. ¾Ëº£¸®¿À³× ½ÅºÎ´Â óÀ½¿¡ ¾î¸Ó´Ï¿Í ´ëȸ¦ ÇÏ°í ³ª¼ µþ°ú ÇÔ²² ¼±ÇÑ ÃâÆÇÀ» À§ÇÑ ¿©ÀÚ ¼öµµÈ¸¸¦ ⸳ÇÒ °èȹ¿¡ ´ëÇØ ¸»Çß´Ù. ÀüÀï ¶§¹®¿¡ ÀϽÃÀûÀ¸·Î ±ºº¹À» Á¦ÀÛÇؾ߸¸ Çß´Ù. µ¥·¹»ç´Â ±×°Í¿¡ ´ëÇØ ¿Á¤ÀÌ »ý°å°í ¹Þ¾Æµé¿´´Ù. ¼º ´Ù¹Ì¾Æ³ë º»´çÀÇ ±³¸®±³»çÀÎAngela Maria BoffiÀÇ Áý¿¡¼ ¸ðÀÓÀ» °¡Áö´ø ù¹ø° ÀþÀºÀ̵éÀÌ Çü¼ºµÇ¾ú´Ù. Ä«³ë´ÏÄ« Å°¿¡»ç´Â ¾Ëº£¸®¿À³× ½ÅºÎ¿¡°Ô ±×ÀÇ Ä«¸®½º¸¶ÀûÀÎ °èȹÀ» ½ÃÀÛÇϱâ À§ÇØ ±×³à¸¦ ¼Ò°³Çß´Ù. ±×ÀÇ ±â¾ï¿¡ 1961³â ÀûÀº ±Û¿¡¼ µ¥·¹»ç¸¦ ¾ð±ÞÇß´Ù. ¡°15ÀÏ µ¿¾È ¹Ù¿À·Î °èȹÀ» ¼ö¶ôÇÒ °ÍÀÎÁö¿¡ ´ëÇØ ³ª¿¡°Ô ¾Ë·ÁÁÖ±â·Î °áÁ¤Çß´Ù. 15ÀÏÀº ¾ÆÁ÷ ³¡³ªÁö ¾Ê¾Ò´Ù.¡± (N.O., p. 47)
¼º´Ù¹Ì¾Æ³ë º»´çÀº ¸ðµç ½Å½É ½ÇõÀ» À§ÇØ º»´ç¿¡ ³ª¿À´ø ù ¼º¹Ù¿À·Î µþȸÀÇ º¸ÆíÀû °ÅÁ¡À̾ú´Ù. µ¿½Ã¿¡ Lega catechisticaȸ¿øµé·Î¼ ¿ùÇÇÁ¤°ú ¿¬ÇÇÁ¤°ú ±³¸®±³»ç¸¦ À§ÇÑ ±³À°¿¡ Âü¿©Çß´Ù. ÇÁ¶õü½ºÄÚ Å°¿¡»ç´Â Angela Maria Boffi e Teresa Merlo¿¡°Ô ÀÚ°ÝÁõÀ» ÁÖ°í ±³¸®¸¦ °¡¸£Ä¡µµ·Ï Çß´Ù. 1916³â °¡À»ºÎÅÍ ½ÃÀÛÇؼ ¸ÅÁÖÀϸ¶´Ù ¼º´çÀÇ ·Îºñ¿¡¼ ÁÁÀº Ã¥µéÀ» ¹èÆ÷ÇÏ´Â ÀÓ¹«¸¦ ÁÖ¾ú´Ù. ÀÚÄ«¸£µµ ½ÅºÎ°¡ 1924³â 1¿ùÀÇ UCBS¿¡ ´ÙÀ½°ú °°Àº ±â»ç¸¦ ½è´Ù. ¡®Àμ⠻絵Á÷ÀÇ ¡°»çÁ¦Àû ¼º°Ý¡±À» ºû³»°í ¡°¿©¼º »çÁ¦¡±Ã³·³ ¼º¹Ù¿À·Î µþÀÇ ¼º¼Ò¸¦ µå·¯³»´Â Áß¿äÇÑ °ÉÀ½À̾ú´Ù.¡¯ (NO, p. 29)
1920³â°æ 7¿ù ¾î´À ³¯ ¾Æħ, ¼º ¹Ù¿À·Î¿Í ¼º ¾ß°íº¸²² ¹ÙÄ¡´Â ±¸Àϱ⵵¸¦ ¸¶Ä£ ´ÙÀ½, ¾Ë¹Ù¿¡ ÀÖ´Â ¼º ÄÚ½º¸¶¿Í ¼º ´Ù¹Ì¾Æ³ë ¼º´ç »çÁ¦°ü ¿Á»ó¿¡¼ Âü»çÀ§¿ø Å°¿¡»ç¿Í »êÃ¥À» ÇÏ°í ÀÖ¾ú´Ù. ³ª´Â ¿ì¸® »çµµÁ÷¿¡ ¿ÏÀüÈ÷ ¸Å·áµÊÀ» ´À²¼°í, ³»°¡ ´õ¿í ´õ ´ç½ÅÀÇ °ÍÀ̵DZ⸦ ¹Ù¶ó½Å´Ù´Â ÇÏ´À´ÔÀÇ À½¼ºÀ» µé¾ú´Ù. ´Ù¸¥ ÇÑÆíÀ¸·Î´Â, ÀϾ ¼ö ÀÖ´Â ¿©·¯ °¡Áö ¾î·Á¿ò, ¸¹Àº °Í¿¡ °üÇÑ ºÒÈ®½ÇÇÔ, ´Ù¾çÇÑ
»ç¶÷µé, Àç¹° ±×¸®°í ¸Å¿ì »ç¶ûÇÏ´Â ¼º¹« ¡¦ µî¿¡¼ ¶°³ª¾ß ÇÏ´Â ¾ÆÇÄÀ» ¾î·ÅDzÀÌ º¸¾Ò´Ù. ´«À» °¨°í ¿ÀÁ÷ ±×¸®°í ¸ðµç °ÍÀ» ÇÏ´À´Ô ¼Õ¿¡ ¸Ã±â¸ç ±×ºÐ »ç¶û¿¡ ³ª¸¦ ¿ÏÀüÈ÷ ÀÇŹÇÑ´Ù´Â °ÍÀÌ °·ÂÇÑ ¸Å·ÂÀ¸·Î ´Ù°¡¿Ô°í, ´õ ³ª¾Æ°¡ ¸¶À½ ±í¼÷ÀÌ ÆÄ°íµå´Â È£¼Ò¿Íµµ °°¾Ò´Ù.
Âü»çÀ§¿ø Å°¿¡»ç´Â ¸ðµç À̾߱⸦ ¶Ç Çѹø µè°í ³ª¼, ¿ÀÁ÷ ÇÏ´À´Ô¿¡°Ô¼¿µ°¨À» ¹ÞÀº ¹ÏÀ½¿¡ Âù¾îÁ¶·Î ¸»Çß´Ù.¡°´ÜÈ£ÇÏ°Ô¾ÕÀ¸·Î ³ª¾Æ°¡½Ê½Ã¿À. Àΰ£ÀûÀÎ ¸ðµç »ý°¢°ú ÁöÁöò¨ò¥¸¦ ¹ö¸®°í ÇÏ´À´Ô²² ¿ÂÀüÈ÷ ÀÇÁöÇÏ°í ÇÏ´À´Ô¸¸À» ¸ñÇ¥·Î »ïÀ¸½Ê½Ã¿À. ±âµµ¿¡¼ µµ¿òÀ» ãÀ¸½Ê½Ã¿À.¡±±×·¡¼ ±âµµÇß°í ½É»ç¼÷°íÇß´Ù. »ý»ýÇÏ°í ²÷ÀÓ¾ø´Â µÎ °¡Áö ±âµµ¹æ½Ä, °ð Á×ÀºÀ̵éÀ» À§ÇØ °Å·èÇÑ ¹Ì»ç¸¦ ºÀÇåÇÏ´Â ´ÜüOpera delle Sante Messe¿Í »çµµÁ÷¿¡ Àü³äÇÏ´Â À̵鿡°Ô ÇÊ¿äÇÑ ÀºÃÑÀ» ¾ò±â À§ÇØ °¨½Ç ¾Õ¿¡¼ ¼ºÃ¼Á¶¹è¸¦ ÇÏ´Â ¿©¼º ¼öµµ°¡Á·À» äÅÃÇß´Ù. (AD 248-249)